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해도 캐롤연금' 지니뮤직이 공개한 캐롤송 스트리밍 순위는?

기사승인 2019.12.24  10:56:50

공유
default_news_ad1
 

 올해 크리스마스도 역시 머라이어 캐리였다.

지니뮤직이 24일 지난 3년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캐롤송을 집계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집계에서 1위를 차지한 캐롤송은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였다. 발매된 지 25년이 흘렀지만, 이 곡은 지니뮤직 연간 캐롤송 차트에서 3년째 1위 자리를 지켰다.

2위는 국내 캐롤송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누려온 '크리스마스니까'가 차지했다.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가 지난 2012년 부른 발라드 캐롤송으로, 국내 가요 캐롤송으로는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곡 역시 지난 3년 동안 꾸준히 선택을 받았다.

 

 

 

 

 

 

 


이 뒤를 Δ아리아나 그란데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 Δ아카펠라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의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 Δ켈리 클락슨 '언더니스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가 이었다.

현재 지니뮤직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에 맞는 캐롤송을 선택해 감상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헌 지니뮤직 마케팅실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니의 이용자들이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캐롤송 큐레이션과 지니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음악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연말 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