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네이버에서 공짜로 음악듣는다"…무료 오디오 스트리밍 '나우' 출시

기사승인 2019.08.26  12:15:17

공유
default_news_ad1
네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 뉴스1

네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첫 화면에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나우'(NOW)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나우는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24시간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다. 모바일 앱 첫 화면에서 날씨 오른쪽 영역의 나우 로고를 터치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들으면 된다. 네이버 앱의 다른 기능을 이용하면서도 끊김없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나우는 새벽이나 점심시간 등 시간대나 기분, 장르에 따라 큐레이션된 맞춤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음악 큐레이션은 향후 이용자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나우와 인공지능(AI) 추천 음악 서비스 '바이브'(VIBE)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나우 음악 콘텐츠 플레이리스트를 바이브에서 확인하고, 나우에서 특정 음악에 '좋아요'를 누르면 바이브의 AI 음악 추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을 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이용자와 진행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알림 기능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 나우 태스크포스(TF)에서 콘텐츠를 총괄하는 이진백 리더는 "오디오 콘텐츠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만큼 네이버 앱 이용자들이 나우를 통해 일상에서 새로운 오디오 사용 경험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오디오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강화에 더욱 속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