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멘탈창간특집 “노숙인,홀몸노인,쪽방촌,중증장애아동”을 섬기는 사랑의 손길

기사승인 2018.10.31  13:19:05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웃 사랑과 값진 봉사를 실천하는 이 시대의 착한 등불!/ 이선구이사장(목사)의 위대한 삶을 찾아서”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목사)은 서울과 인천을 비롯한 전국 300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12년째 국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무료급식을 비롯한 다양한 생필품 지원 사업을 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법인이다.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는 ‘사랑의빨간밥차’ ‘착한사업장전국연합회’ ‘지구촌사랑의쌀독’ ‘강남사랑나눔이동푸드마켓’ ‘노인행복지원센터’등 5개 사업을 통해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소외계층( 노숙인, 홀몸노인, 쪽방촌, 중증장애아동, 미자립 복지시설 등)에게 무료급식과 쌀, 식료품, 의류 등 생필품을 지원하여 연간 150만여 소외계층들을 섬기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이선구 이사장의 별명같이 불려지는 ‘사랑의빨간밥차’ 3대를 운행하여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 제공하는 따듯한 밥과 반찬을 통해서 소외되고 어렵고 삶에 지친 이웃들에게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국내에는 서울역을 비롯하여 인천을 중심으로 대형밥차(5t 특장차) 3대가 운행하면서 부평역(주2회), 주안역(주1회), 서울역(주1회), 장기동(주3회) 등에서 연간 50만 명에게 무료식사와 생필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기 화성과 전북 정읍에 지회를 두고 있으며, 전주, 군산 고창에는 지부를 두고 연간 자원봉사자 1만 여명이 참여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아울러 ‘지구촌 사랑의쌀독’을 중심으로 해외 22개국과 국내 23곳에 지구촌 사랑의 쌀독 지부를 설립하여 소외계층들에게 쌀과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12년간 정기적인 행사는 설 명절에 떡국나눔, 추석에 송편나눔, 5월 어버이날 기념하여 홀몸노인 합동팔순잔치와 효도여행, 삼복더위에 사랑의 삼계탕 나눔을 하고 있으며, 봉사자들을 위해서는 3월 명사초청강연, 4월 봉사자대회, 후원자와 전체를 위해서는 10월 음악콘서트, 11월 나눔 대상을 통하여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의 가치와 정체성을 가지고 소외계층과 어려운 사람들을 나눔과 봉사의 마음으로 섬기고 있다.

김헌태 kimht220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신건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